경운대 학생들, 실제 공항 관제탑에서 현장실무 교육
2025-08-19

대구달성교육지원청과 달성교육재단은 지난 18일 달성군 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HD현대로보틱스 본사에서 ‘초등학생 꿈 키우기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지역 우수기업 견학과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캠프에는 달성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5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HD현대로보틱스가 생산하는 다양한 산업용 로봇이 전시된 쇼룸을 둘러보고, 실제 로봇 제조 공정이 이뤄지는 생산라인을 살펴보며 첨단산업 현장을 체험했다.
이어 학생들은 에니어그램(인간의 성격·행동 유형을 9가지로 분류한 이론) 전문가가 진행하는 진로 특강을 통해 자신의 성향을 탐색했으며, 개별 진로 학습유형 검사를 통해 진로 상담을 받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로봇이 사람을 대신해 위험하고 정밀한 작업을 수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새로운 로봇이 계속 개발되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우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현장 중심의 진로체험이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진로 설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