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사탄탱고', 3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한강 이후 10년 만의 기록
2025-10-13

경북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30일까지 도시재생의 미래를 함께할 활동가를 찾는다.
센터는 영주시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주시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동가로서 필요한 업무 영역과 사례, 활동 방법 등을 익혀 사업을 함께 이끌어갈 민간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수강료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 대상은 영주시 도시재생사업과 활동가 활동에 관심 있는 영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 진행된다.
강의는 11월 3일부터 9주간 매주 월·수요일 오후 7시,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영주로 189번길 11)에서 ▷도시재생사업의 이해 ▷활동가의 역할 ▷공동체 및 갈등 관리 ▷SNS 활용 마을 홍보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통한 지역 활성화 ▷지역자원 발굴·로컬브랜딩 ▷AI 활용 방안 등 활동가에게 필요한 기초 소양과 실무 능력을 다룬다.
수강 신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yeongju.go.kr/yjrc)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버들마루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이동희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