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이메일 전송

“울릉도 무늬오징어 낚으러 가자”... 9월 7일 낚시대회 개최

울릉크루즈(주)·성광물산상사 주최·후원
구연주 기자 2025-08-19 14:56:44
본문 이미지
▲포항과 울릉을 오가는 울릉크루즈(주)소속 뉴씨다오 펄호 전경

경북 울릉의 쪽빛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전국 단위 무늬오징어 낚시대회가 열린다.

19일 주최 측에 따르면 울릉 출신 기업인들이 자발적으로 관광 활성화와 함께 지역경제 보탬이 되고자 오는 9월 7일 제1회 무늬오징어 낚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향토기업 울릉크루즈(주)가 주최·주관하고 성광물산상사 후원으로 진행된다. 또 대회와 연계한 2박3일 울릉도 관광 프로그램도 기획됐다.

대회 운영은 울릉도 현지 여건상 전 국민 대상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진행되고 개인 최대어 1마리의 무늬오징어 중량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1위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야마시타 낚시용품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경제 활성화 및 해양레저 관광 기반 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회인 만큼 선수와 가족 등 다수가 방문, 많은 효과를 얻을 것으로 평가된다.

본문 이미지
▲제1회 울릉도 무늬오징어 낚시대회 포스터 =울릉크루즈

울릉크루즈 관계자는 “지난해 개최 예정이었으나 기상악화로 인해 올해 다시 첫 대회를 진행하고자 한다”면서 “여행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실시한 국내 낚시 여행자원 추천율 조사에서 울릉도가 1위를 기록한 만큼 전국 낚시 마니아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동해안 지역 중 울진군의 경우 행정의 적극적인 협조로 매년 무늬오징어 낚시대회를 개최하는 등 해양레저 관광 기반 마련에 사활인 만큼 울릉군이 행정적 지원에 나설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