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산불 피해 복구 기부금 전달…피해 아동에 이불 세트 지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17일 대구혁신도시 8개 공공기관과 함께 산불 피해를 입은 아동 100가정에게 이불 세트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고성군은 1일 고성군청에서 우석관광개발(주)과 회화면 일원 관광 휴양시설을 조성 관련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자세한 내용은 △우석관광개발(주)가 회화면 일원 125만㎡ 부지에 약 1천500억 원을 투자해 관광 휴양시설(체육·숙박시설 등)을 조성 △공사 중 지역 업체 이용 △운영 수익 중 일부를 고성군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 △신규직원 채용 시 고성군에 거주하는 자를 우선 고용 등이다.
군은 투자기업의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법령의 범위 내에서 든든히 지원해 관광 휴양시설이 적기 조성되는 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관계기관 협의 및 주민설명회 등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군은 관광 휴양시설 조성 및 운영에 따른 일자리 창출, 관광객 증가로 인한 지역 상권 및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회화면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 동력 확보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