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몰입영어교실 하계캠프 통해 특별한 영어 체험의 날 선사
2025-09-09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더샵1차’ 아파트와 서구 원대동 ‘서대구센트럴자이’가 대구시가 선정하는 2025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단지로 뽑힌 이시아폴리스 더샵1차는 분기별 어르신 경로잔치를 비롯한 입주민 화합행사를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2019년부터 영양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연 2회 이상 도농 교류 장터를 개최해 공동체 활성화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수돗물 및 전기 사용량 절감 실적도 우수해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분야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단지로 선정된 서대구센트럴자이는 관리비, 외부 회계감사, 각종 계약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사항을 상시 녹음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일반관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단지 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공지사항 직접 전달, 정기 건강 확인, 간단한 청소 지원 등 세심한 돌봄 활동을 펼쳐 공동체 활성화 분야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구시는 두 단지에 대해 모범관리단지 상패와 동판을 수여하고,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후보로 추천할 예정이다.
김명수 대구시 주택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주거 안정과 삶의 질 향상, 나아가 건강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