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이 올 1분기 연결기준으로 21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87.7% 증가한 실적을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천868억 원으로 6.7% 늘었다.
16일 대동은 북미와 유럽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망 확장과 제품 라인업 다변화 전략이 실적 개선의 주된 요인이라고 밝혔다.
특히 북미 법인은 현지 맞춤형 판촉 활동에 힘입어 1분기 시장 점유율 10.8%를 기록했다. 유럽 시장에서도 2.1%의 점유율로 전년보다 0.5%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동은 2분기에도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 북미에서는 딜러망 확충과 지역별 맞춤 프로모션 전략을 바탕으로 최소 10% 이상의 점유율 유지에 집중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는 다음 달부터 중소형 및 중대형 트랙터 신제품 공급을 본격화한다. 여기에 신규 딜러 영입을 병행해 판매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동은 튀르키예와 우크라이나를 신시장으로 삼고 현지 시장 안정화 작업에 돌입했다. 이들 지역은 향후 중장기적 성장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국내 사업 부문에서는 미래형 농업 솔루션 확대에 나섰다. 대동은 정밀농업 기술과 운반 로봇을 정식 출시하고, 3월부터 전국 61개 대리점에서 운반 로봇 체험 전시를 진행 중이다.
또한 정밀농업, 운반 로봇, 자율작업 농기계를 결합한 신규 상품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2분기부터는 미래 사업 매출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들어가 국내 인공지능(AI) 농업 시장 선점에 주력할 예정이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금리, 북미 관세 리스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략적 대응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했다"며 "정밀농업, 자율작업 트랙터, 운반 로봇 등을 국내에 안착시키고 해외 실증에도 착수해 미래 사업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